Home » 천연가스 » 미 애팔레치아, 2021년 천연가스 최고생산지

펜실베이니아, 웨스트버지니아, 오하이오에 걸쳐 있는 애팔래치아 분지의 셰일 형성으로 인한 건조 천연가스 생산량은 2008년부터 증가해 왔으며, 최근 월간 생산량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2020년 12월 이 지역 생산량은 하루 325억 입방피트(Bcf/d)에 달했고, 2021년 상반기 평균 31.9 Bcf/d로 2008년 생산 개시 이후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애팔래치아 분지에는 2021년 상반기 미국 전체 건식 천연가스 생산량의 34%를 차지한 마르셀루스와 유티카 두 셰일 포메이션이 있다. 애팔래치아 분지는 그 자체로 2021년 상반기에 러시아와 미국 타지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천연가스 생산지가 되었을 것이다.



애팔래치아 분지에서 생산되는 천연가스가 다른 수요 시장, 특히 중서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한 파이프라인 테이크어웨이 용량이 성장하면서 2021년 상반기 사상 최대 건조 천연가스 생산이 가능해졌다. 2008년부터 2020년까지 동북지역 총 파이프라인 테이크아웃 용량은 4.5 Bcf/d에서 24.5 Bcf/d로 증가하여 일부 정체를 완화하고 지역 천연가스 도매가격 상승을 지원했다. 테이크어웨이 용량의 증가는 대부분 2014년에서 2020년 사이에 발생했으며, 파이프라인 용량이 16.5 Bcf/d 증가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중서부로 향했다.

애팔래치아에서 캐나다, 남동쪽으로 가는 파이프라인 테이크아웃 용량도 증가했다. 최근 동남권 파이프라인 용량 확대가 미국 액화천연가스 수출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2014년 이후 매년 동북부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용량이 증가했지만 증가 속도가 둔화되고 최근 지역 생산 증가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마운틴밸리 파이프라인은 현재 이 지역에서 건설 중인 최대 규모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으로 2022년 취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파이프라인은 웨스트버지니아 북서부에서 버지니아 남부까지 천연가스를 이동시켜, 에퀴트랜스송신 시스템을 버지니아주 그레트나 인근의 대륙횡단가스 파이프라인 5구역 압축소까지 연장할 예정이다. 이는 2.0 Bcf/d의 천연 가스를 이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파이프라인 정체를 더욱 완화하기 위한 것이다. 파이프라인은 지역 내 천연가스 소비가 일반적으로 가장 낮은 늦여름에 해당 지역에서 가장 붐비는 경향이 있다.

-https://www.eia.gov/todayinenergy/detail.php?id=49377&sr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