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석탄 » 미 석탄화력 68%, 2011년 이후 폐기

2011년 미국은 317.6기가와트(GW)의 석탄화력발전 능력을 보유했다. 이후 약 88.7GW의 용량이 10년 내에 폐기되었다. 유연탄에 의해 연소된 단위가 68%로 가장 많은 폐기 용량을 차지했다.

석탄은 여러 종류 또는 등급으로 분류된다. 미 석탄화력발전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종류의 석탄은 유연탄아연탄이다. 유연탄을 태우는 발전단위는 대체로 오래되고 작아 특히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유연탄 이하 연료에 비해 은퇴율이 높았다.

비용 효과적인 채굴 관행 때문에 유연탄의 납품가가 낮아지면 유연탄 화력발전소보다 이를 사용하는 석탄발전소의 경제적 경쟁력도 높아진다. 2019년 유연탄 인도가격은 영국 열단위(MMBtu)당 186달러로 유연탄당 2.26달러였다.


석탄 용량 은퇴의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은 발전소가 가동되는 지역의 다른 발전원과의 경쟁 정도이다. 유연탄은 애팔래치아 분지와 일리노이 분지에서 주로 채굴되며, 미국 북동부와 남동부 지역의 석탄 공장에서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이들 공장 중 다수가 애팔래치아 광산에서 석탄을 조달했는데, 인근 마르셀루스와 우티카 셰일 가스전에서 천연가스 생산이 증가하면서 금세 비경제적이 되었다.

광범위한 천연가스 공급에 근접한 틈을 타 생산업체들은 펜실베니아와 오하이오에 대량의 천연가스 연소 용량을 마르셀러스 및 유티카 셰일즈 위에 건설했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 미국에서 구축된 천연가스 용량 93.5GW 중 14.3GW는 펜실베이니아와 오하이오 주에 있습니다. 천연가스 용량 증설은 천연가스의 경제적 이점에 더해 유연탄 화력발전소 폐기를 견인했다. 오하이오주와 펜실베니아주의 유연탄 연소능력은 2011~2020년 전체 석탄퇴직의 20%를 차지했다.

연료가격이 낮아지더라도 천연가스와 재생에너지와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아연탄화력발전소도 퇴출하고 있다. 와이오밍에서 주로 채굴되는 유연탄은 미국 중부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는 석탄 유형이다. 중부권에서는 석탄화력발전소가 천연가스와의 경쟁은 덜하지만 2011년 이후 미국 중부의 풍력증가로 인해 아연탄을 사용하는 발전소에서 시장점유율을 빼앗겼다.

-https://www.eia.gov/todayinenergy/detail.php?id=49336&sr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